티스토리 뷰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관리 알려드림 !

아이폰 배터리 슉슉 닳기로 악명이 높다.


구매 직후에는 그래도 하루는 가는 듯 한데 각종 앱을 설치하거나 이미지 등의 저장용량이 많아지고 수시로 카톡 페이스북 인스타 등을 하면 배터리가 정말 빨리 닳는다.


특히나 추운 날씨에는 더더욱 빨리 닳기로 유명해서 얼마만큼 쓴 유저들은 아예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닌다.


충전기 없이 외출하기에는 불안한 아이폰, 배터리 오래 오래 교체 앖이 쓸 수 있는 생활 속 절약방법이 어떤 것이 있을까?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관리 알려드림 !


알아보자.



아이폰 배터리 오래 관리

일단 첫 번째로 어플을 실행했을때 화면이 커지는 효과를 차단해야 한다.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서 있는 듯 한데 이런 작은 동작들이 모여서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하는데 일조하니 이런 불필요한 동작은 과감하게 꺼버리자.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동작 줄이기(가끔) 으로 설정해놓으면 된다.


이렇게 해놓으면 아이폰이 갑자기 빨라진듯한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한다. 그만큼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기도 하다.


(출처 : pixabay)



두 번째는 백그라운으 앱 새로 고침을 끄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써본 분들은 모두 알 것이다.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지 않는 순간에도 갤럭시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은 스스로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하고 앱을 업데이트한다.


이런 불필요한 즉각 업데이트를 막는 것인데,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앱새로고침 (끔) 상태로 해놓으면 된다.


집에와서 배터리 걱정이 없을 때 몰아서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출처 : pixabay)


그 다음 중요한 것이 GPS 관련 앱을 끄는 것이다.


요즘 거의 모든 앱은 지피에스를 통해서 사용자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체크하는데 이런 설정 자체가 휴대폰에 엄청난 배터리 소모를 가한다.


영수증 앱이나 사진 어플에 연결되어있는 GPS 위치정보를 차단하면 불필요한 밧데리 소모를 막을 수 있다.


또한 추가적으로 추운 겨울에 배터리 소모가 극심하므로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밧데리 손상이 극에 달하면 배터리 교체 해야할 정도로 마모되니 말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